소개팅 지각, 늦게 도착하지 마세요! (1편)

소개팅 지각, 늦게 도착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 약속을 잡고 만나는 날 약속 시간 대비 보통 언제 도착하시나요? 소개팅을 하면 딱 맞춰서 도착하거나 심지어 늦게 도착하는 사람을 많이 봤습니다. 지인들의 소개팅 후기를 들어봐도 남자든 여자든 지각하는 사례를 많이 들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늦게 도착하는 분들이 많아 지각하면 안 좋은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이 글에는 제 개인적인 생각도 담겨있습니다. 소개팅을 하면서 직접 경험하고 느꼈던 생각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수많은 사례들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몇 분까지는 늦어도 괜찮나요?

단 1분도 지각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팍팍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소개팅 시간보다 최소 15분 먼저 도착하고 주변 지인들에게도 그렇게 권장을 합니다.

 

소개팅은 상대를 처음 만나 몇 시간 내에 서로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근데 처음부터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면 시작부터 안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미리 도착하면 소개팅 상대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보통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는 이유는 아래 같습니다.

 

1) 교통이 밀려서

2) 준비하는데 생각한 것보다 시간이 오래 걸려서

3) 도착해서 화장실 다녀오느라

 

위 사항들을 고려해서 미리 출발하면 지각만큼은 피할 수 있습니다. 미리 출발해도 시간에 딱 맞춰 도착하는 경우도 많을 것입니다. 딱 맞춰 도착하더라도 절대 지각만큼은 하지 마세요!

 

 

 

|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약속 시간에 맞춰서 도착하려고 노력했지만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해 늦을 수 있습니다.  약속 시간보다 늦을 것 같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빠른 연락

2) 사과

3) 도착 예상 시간

 

위 세 가지를 상대에게 명확하게 설명해야 상대도 그에 맞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연락해야 합니다. 상대가 소개팅 장소로 출발하기 전에 미리 연락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미 출발했다면 상대를 기다릴 동안 뭐할지 고민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미안해 해야하고 사과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도착 예상 시간을 명확하게 알려줘야 상대가 도착 시간까지 잠시 카페라도 들어가 있거나 아니면 주변에 뭐라도 구경할 수 있도록 상세하게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평일에 소개팅을 하는데 업무가 늦게 끝나 30분 지각했던 적이 있습니다. 상대는 이미 소개팅 장소로 출발했었던 상황인데 그때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면서 아래와 같이 대처를 했는데 상대가 기분 나빠하기는 커녕 오히려 고맙다고 했습니다.

스타벅스 기프티콘

안녕하세요. 죄송한데 업무가 예상보다 늦게 끝나 약속 시간보다 30분 늦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스타벅스 카페가 있는데 커피 한잔 하시면서 기다려 주실 수 있을까요? 정말 죄송합니다.

 

 

 

| 지각했으면 진심을 담아 최소 1-2번은 사과하세요!

지각했다면 만났을 때 상대방에게 진심을 담아 사과하세요! 늦은 사유도 함께 설명하면 더 좋습니다.

 

1) 사과로 시작

2) 늦은 이유 설명

3) 사과로 마무리

 

1) 늦어서 죄송합니다. 많이 기다리셨어요? 일찍 출발했는데 길이 너무 많이 막혀서 늦었습니다. 미리 출발했어야 했는데 죄송합니다.

 

2) 늦어서 죄송합니다. 많이 기다리셨어요? 퇴근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상사한테 붙잡혀 퇴근이 늦었습니다. 날이 더운데 (추운데) 기다리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소개팅은 상대를 처음 만나서 서로를 알아가는 자리입니다. 지각해서 시작부터 점수 깎이지 말고 일찍 도착하세요! 다음 글에서는 일찍 도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좋은 인연 만나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