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후 고백 타이밍은 언제가 좋을까요? 3-4번 만난 후? 1달 후?

소개팅 후 고백은 언제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위 링크들과 같이 소개팅 관련해서 많은 글을 작성했던 것 같습니다. 소개팅을 했을 때 잘될 확률보다 잘 안될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제가 직접 경험했거나 또는 주변 사람들의 소개팅 후기를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하고 싶었고, 오늘은 소개팅 후 고백하는 타이밍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래에 적 내용들이 반드시 정답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참고하면 분명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소개팅 후 고백은 3번 만난 후?

아마 가장 많이 들어봤을 고백 타이밍일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3번 만나보고 고백하면 된다는 식으로 얘기를 합니다. 근데 가끔 누구는 소개팅 자리도 포함해서 3번이라고 하고 누구는 소개팅 후 애프터부터 3번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근데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주변의 소개팅 고백 사례들을 들어보면 3번 만나고 고백해서 사귀었는데 얼마 안 있다가 헤어진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반대로 어떤 사람들은 2번 만나고 바로 고백했는데 잘 사귀고 결혼까지 한 커플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반드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며 3번 만나고 고백해야 한다는 법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사람마다 상황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3번 만나고 고백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을 갖진 않아도 됩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참고할 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3번 만난 후에는 고백을 해야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소개팅 상대도 그때부터 고백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3번의 만남 이후에 고백해도 문제는 없지만 너무 많은 시간을 끌면 소개팅 상대도 "왜 고백을 안 하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고 최악의 경우에는 다른 사람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 그러면 만남의 기간이 더 중요한가요?

어떻게 보면 만남의 횟수만큼 같이 고려하는 게 만남의 기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주에 내에 3번을 만났다면 아직은 고백하기에 너무 이르다고 볼 수 있고 반대로 첫 소개팅 후부터 1-2달이 지났다면 너무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남의 횟수만큼 만남의 기간에 대해서도 명확한 정답은 없지만 일단 1개월이 넘으면 상대도 기다리다가 지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2주 만에 고백했을 때 너무 이르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 그러면 언제 고백하는 게 좋을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만남의 횟수나 기간보다는 상대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아갔고 이 사람과 연인이 되고 싶다는 마음의 정도가 얼마나 크냐가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3번을 만나더라도 점심부터 저녁까지 3번을 만났다면 서로에 대해서 많이 알아갔을 테고 서로에 대한 마음이 확인이 됐다면 고백해도 문제없을 것입니다.  

 

소개팅 후 3-4주 후면 그동안 카톡, 문자, 전화로 연락도 많이 했을 것입니다. 이 정도면 서로에게 호감과 마음이 어느 정도 확인됐을 것이고 고백했을 때 상대가 너무 이르다고 생각하지 않을 타이밍일 것 같습니다.

 

반드시 피해야 하는 타이밍은 상대가 기다리다가 지치는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소개팅 후기를 들어봤을 때 이것이 소개팅 후 6-7번 만났을 때 또는 2달이 되어가는 시점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이렇게 만났는데도 확신이 없거나 고백할 마음이 안 생기면 정리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 정리하자면

명확한 정답이 없는 것에 대해서 기준을 세우기 어렵지만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횟수나 기간으로 환산했을 때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을 것입니다.

 

1) 서로에 대한 마음과 호감이 어느정도 확인 됐을 때,

2) 소개팅 후 3-5번 만났을 때,

3) 소개팅 후 3-4주 지났을 때,

 

* 한 번 만났을 때 최소 3-4시간 만나서 얘기했을 때 기준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위 내용은 정답이 아닙니다! 너무 빨라서 상대에게 부담될 것 같지 않으면서 너무 느려 상대가 지치지 않을 타이밍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