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전 준비부터 소개팅 후 마무리까지 (소개팅 잘하고 싶다면!)

소개팅 전 준비부터 소개팅 후 마무리까지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 전에 미리 준비하면 좋은 것들과 소개팅 후 마무리를 깔끔하게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소개팅 경험이 많지 않으시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소개팅 전 준비사항

소개팅 하기 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면 좋은 것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1. 소개팅 전에 연락(카톡 또는 문자)해서 만날 장소 정하기

소개팅 준비하는 단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것만 잘 준비해도 소개팅에서 크게 당황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첫 연락은 소개팅 상대를 실물로 만나기 전 나의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을 쓰는 것을 권장합니다. 소개팅 전 첫 연락해서 만날 장소 정하기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설명드렸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 첫 문자 내용과 참고사항 몇 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결혼 전에 소개팅을 하면서 반응이 좋았던 것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좋았던 소개팅 후기들

goldenadvice.tistory.com

 

2. 소개팅룩, 소개팅에 입고 나갈 옷 고르기

소개팅 상대를 처음 만났을 때 가장 먼저 보는 게 얼굴과 의상이니 꼭 신경 써야 합니다. "Dress to Impress"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깊은(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옷을 입다"라는 의미입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입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가 제게 어떤 옷을 입고 가면 좋을지에 대해서 물어보면 "최대한 깔끔하게 입고 정장은 입지 마"라고 대답합니다. 정장은 소개팅보다는 선 볼 때 입는 옷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소개팅 의상으로는 조금 과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회사 근무하는 날 또는 결혼식을 참석해서 어쩔 수 없이 정장을 입고 소개팅을 나가면 "옷이 조금 과하죠? 결혼식 끝나고 바로 오는 길이에요~"라고 가볍게 얘기를 합니다.

 

 

 

3. 소개팅 동선 미리 파악하기

보통 소개팅을 하면 식사 후 커피를 한잔합니다. 그래서 약속 시간보다 미리 도착해서 주변에 뭐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개팅할 때 가장 어색한 순간 중 하나가 생각해둔 음식점이나 카페를 찾아갔는데 자리가 없을 때입니다. 길에서 헤매는 시간이 없도록 사전에 조금만 준비하세요!

 

4. 대화 주제 생각해보기

소개팅할 때 대화가 안 끊기도록 미리 대화 주제를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개팅 대화 주제 관련해서는 아래 글에 상세하게 설명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개팅 대화 주제 및 자연스러운 대화법 (끊김 X, 어색 X, 정적 X)

 

소개팅 대화 주제 및 자연스러운 대화법 (끊김 X, 어색 X, 정적 X)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본격적으로 주제에 들어가기 전에 소개팅 관련 다른 글도 참고해보세요~ -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 소개팅 첫

goldenadvice.tistory.com

소개팅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총 14가지!)

 

소개팅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총 14가지!)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본격적으로 주제에 들어가기 전에 소개팅 관련 다른 글도 참고해보세요~ 1)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2) 소개팅 첫

goldenadvice.tistory.com

 

5. 매너 장착하기 ★ ★ ★ ★ ★  

별 다섯 개를 줄 정도로 소개팅 준비 단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소개팅 상대가 반드시 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처음부터 끝까지 매너 있게 행동해야 합니다. 그것이 소개팅 상대에 대한 배려이기도 하지만 주선자를 위한 배려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매너 없는 행동들 소개팅 주선자 귀에 들어갈 확률이 높고 소개팅 주선자가 소개팅 상대에게 사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소개팅 후 마무리

1. 소개팅 상대에게 인사하기

소개팅 후 헤어질 때 인사하기입니다. "오늘 즐거웠어요. 조심히 들어가세요."라고 간단히 말하면 됩니다.

 

2. 소개팅 상대에게 카톡 또는 문자 남기기

매우 중요합니다. 소개팅 상대가 마음에 들었든 안 들었든 무조건 카톡 또는 문자를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개팅 상대를 한번 더 만나고 싶으면 애프터 신청을 하면 되고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정중하게 거절하면 됩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이전에 쓴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개팅 후 연락하기, 애프터 신청 (바로 연락하세요! 관심 표현을 명확하게 하세요!)

 

소개팅 후 연락하기, 애프터 신청 (바로 연락하세요! 관심 표현을 명확하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이 끝나고 헤어질 때 소개팅 상대를 다시 한번 만나고 싶다면, 소개팅 후 연락해서 애프터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강조하고

goldenadvice.tistory.com

소개팅 후 거절 멘트 (정중하고 매너있게!)

 

소개팅 후 거절 멘트 (정중하고 매너있게!)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본격적으로 주제에 들어가기 전에 소개팅 관련 다른 글도 참고해보세요~! -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 소개팅 대

goldenadvice.tistory.com

 

3. 소개팅 주선자에게 결과 알려주기

소개팅 주선자에게 결과 알려줘야 합니다. 소개팅 주선자는 결과를 궁금해하고 있을 것입니다.

 

 

 


소개팅 전 카톡, 소개팅룩, 소개팅 동선 파악, 소개팅 대화 주제 그리고 매너 장착까지 잘 준비하셔서 소개팅 가시면 됩니다. 소개팅이 끝나면 인사 잘하시고, 카톡이나 문자 남기시고 마지막으로 소개팅 주선자에게 결과까지 알려주면 소개팅 완료입니다! 좋은 인연 만나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