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보내기 (소개팅 약속, 내용, 주의사항, 팁)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 첫 문자 내용과 참고사항 몇 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결혼 전에 소개팅을 하면서 반응이 좋았던 것들, 그리고 주변 사람들의 좋았던 소개팅 후기들을 참고하면서 점차 보완됐었습니다. 반응이 좋다 보니 주변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줬습니다. 소개팅 첫 문자를 어떻게 보낼지 모르시거나 좋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보냈을 때 상대방 또는 주선자에게 칭찬도 몇 번 받았습니다!

 

| 소개팅 문자에서 정해야 할 사항들

1) 만나는 날짜 및 시간
2) 만나는 장소 (지역 및 어디 앞에서 볼지)
3) 만나서 어디로 갈지 (음식점)

만나서 갈 음식점 또는 음식류를 미리 정하고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려고 했던 음식점에 대기가 있으면 같이 기다리기도 민망하고 처음 만나는 사람과 다른 음식점을 찾으러 다니는 것도 매우 어색합니다.

 

 

 

| 소개팅 첫 문자 또는 카톡 내용

제가 실제로 주고받았던 내용을 아래와 같이 옮겨 적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조금씩 변경 가능하고 대화의 흐름만 유지하면 됩니다. 날짜와 장소는 제가 임의로 넣었습니다.

  안녕하세요. XX한테 소개 받은 XXX 입니다. 퇴근 하셨나요?

* 퇴근했냐고 물어보는 이유는 지금 연락이 가능한 타이밍인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며 다른 질문으로 대체 가능
안녕하세요. XXX 입니다. 퇴근했습니다~ 퇴근 하셨나요?  
  저도 퇴근했습니다! 고생하셨어요~
혹시 언제 시간 괜찮으세요? 저는 다음주 토요일 저녁, 일요일은 점심/저녁 가능합니다. 이때 안되시면 가능한 날짜와 시간을 알려주시면 제가 맞추겠습니다!

* 내가 가능한 날짜를 (1-2주 이내) 먼저 알려주고 상대방이 고를 수 있게 하는게 날짜를 가장 빠르게 확정할 수 있는 방법. 내가 제시한 날짜에 상대방이 바쁠 경우 반대로 제시하는 시간 중 내가 고르면됨
저는 다음주 토요일 저녁 가능합니다!  
  네~ 그러면 그날 뵙겠습니다. 잠실 사신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장소는 강남역 6시 정도가 좋을 것 같은데 어떠세요?

* 만날 지역부터 먼저 확정. 장소는 중간 또는 상대방 집 갈 때 편한 위치로 제안.
강남역 6시 좋아요~  
  요즘 사람이 많아 음식점을 미리 예약하고 싶은데 가고 싶은 음식점이나 먹고 싶은 음식이 있나요? 아니면 안 좋아하는 음식이라도 있으면 알려주세요~
저는 다 잘먹어요~
OR
저는 회 빼고 다 좋아합니다!

* 가고 싶은 음식점이나 먹고 싶은 음식을 먼저 말한 상대방은 단 한번도 없었지만 못 먹는 음식을 말해주는 경우는 많이 봄
 
  제가 검색해봤는데 여기 3곳 괜찮을 것 같아요~ 이 중에서 마음에 드는 곳 있으면 알려주세요~
A 음식점 링크
B 음식점 링크
C 음식점 링크

* 음식점 2~3개 링크를 보내줬을 때 상대방과 주선자에게 매너 좋다는 칭찬도 많이 받았고 상대방에게 고맙다는 말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링크 보내기 전에 A, B, C 음식점 예약 가능한지 미리 확인 필수.
이렇게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B 음식점 맛있어 보여요! 여기 한번 가보고 싶었어요~  
  네~ 다음주 토요일 6시 10분에 예약했습니다. 강남역 10번 출구 앞에서 6시에 뵙겠습니다!
네~ 예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날 뵙겠습니다!  
  네~ 좋은 저녁 보내시고 제가 소개팅 전날에 연락 한번 드릴게요~ 혹시라도 일정에 변경사항 생기면 연락 주세요~

*결정할 사항들 다 정했으니 대화를 마무리.
네 좋은 저녁 보내세요~  

 

 

 

| 연락 시 참고사항

제 경험상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 들어본 결과 몇 가지 참고(주의)사항도 공유드립니다.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첫 연락으로 문자 / 카톡이 아닌 전화는 어떤지?
날짜와 장소를 빠르게 결정하기 위해서 전화를 하는 사람을 봤지만 처음부터 전화는 부담스럽다는 분들 상당히 많이 봤습니다. 특히 상대방이 소개팅 전화를 받기 곤란한 상황일 수 있으니 가급적 문자 또는 카톡을 추천드립니다.
2) 문자에 "ㅋ"와 "ㅎ"는 가급적 생략
"ㅋ"와 "ㅎ"를 많이 사용했을 때 가볍게 보인다는 얘기를 하는 사람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저는 "ㅋ"와 "ㅎ"는 상대방이 먼저 사용했을 때 조금씩 사용하고 보통 "~"와 "!" 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3) 하루 중 언제 연락하는 게 좋은지
상대방이 학생이면 수업시간, 직장인이면 근무시간을 피해 저녁 6시 ~ 8시 사이에 첫 연락을 보냈습니다. 저녁 9시까지는 괜찮다고 생각하고 그 이후면 다음날 연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맞춤법 주의
의외로 맞춤법과 띄어쓰기 신경 쓰는 사람 많습니다. 헷갈리면 네이버와 구글의 도움 받으세요.
5) 소개팅 전까지 계속 연락할지
소개팅 날 대화 주제를 아끼기 위해서 연락을 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개팅 전날에 리마인드 문자 또는 카톡은 필수입니다.

 

 

 


소개팅 첫 문자부터 상대방에게 내 첫인상을 심어주는 것이므로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선자의 입장도 생각해서 항상 매너 있고 배려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소개팅하시고 좋은 인연 만나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