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후 거절 멘트 (정중하고 매너있게!)

소개팅 후 거절 멘트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소개팅 후 상대가 마음에 안 들 수 있습니다. 마음이 안 가는데 억지로 연락을 이어나가거나 만날 필요는 전혀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빠르게 내 의사를 정중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깔끔한 마무리가 아닐까 싶어 소개팅 후 거절 멘트에 대한 제 생각을 공유드립니다. 반드시 정답은 아니지만 소개팅 상대와 주선자를 동시에  배려하는 마음으로 소개팅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앞으로 다시 만날 사람이 아닌데 매너 있게 거절해야 하는 이유

소개팅 전 연락부터 시작해서 소개팅이 끝날 때까지의 나의 모든 행동이 주선자를 위해서라도 소개팅 상대에게 매너 있게 행동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소개팅 후기를 들어봤을 때 매너 있었던 행동과 매너 없었던 행동은 주선자에게 전달될 확률이 높았습니다. 나의 매너 없는 행동이 조금이라도 주선자를 곤란하게 하면 앞으로 절대 나한테 소개팅을 안 해줄 것입니다. 제 경험상 끝까지 매너 있게 소개팅 상대를 배려했을 때는 주선자도 함께 아쉬워하면서 다음에 또 소개팅 해주겠다고 했었습니다. 꼭 주선자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나를 만나기 위해서 시간을 내주고 나온 상대에 대한 배려이기도 합니다!

 

 

 

| 소개팅 후 거절 멘트와 행동 유형

1) 인연이 아닌 것 같다고 직접 말하기

2) 요즘 바빠서 연애를 할 여유가 없다고 말하기

3) 상대에게 연락 오면 답장을 서서히 늦게 하기

4) 연락 안 하거나 답장 안 하기

 

더 많은 유형들이 있겠지만 아마 가장 대표적일 것입니다. 저는 주로 1번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돌려서 말하거나 행동했을 때는 명확하게 내 뜻이 상대에게 전달되지 않아 상대가 기다리거나 아니면 주선자에게 상황 파악을 위해 연락하는 경우를 많이 봤기 때문입니다.

 

2) 요즘 바빠서 연애를 할 여유가 없다고 말하기 

-> 바빠서 연애할 시간이 없는데 소개팅을 왜 해? 그럴거면 나는  왜 시간 내서 소개팅을 나왔지? 등 불쾌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3) 상대에게 연락오면 답장을 서서히 늦게하기

-> 많이 바빠서 연락이 늦는건가? 아니면 내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답장이 늦는건가? 주선자에게 물어볼까? 등 상대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4) 연락 안 하거나 답장 안 하기

-> 상대가 나에게 관심이 없나? 아니면 지금 바쁜가? 그래도 소개팅 했으면 잘 들어갔는지 정도는 인사해야 하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 인연이 아닌 것 같다고 명확하지만 정중하게 말하기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한 거절 멘트입니다.

집에 잘 도착하셨나요? 오늘 만나서 반가웠고 재미있게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정말 좋으신 분인 것 같은데 저와는 인연이 아닌 것 같습니다. 좋은 분 만나시길 바랄게요!

 

1) 집에 잘 들어갔는지 확인

2) 만나서 반가웠고 즐거웠어요

3) 고민해봤지만 인연이 아닌 것 같아요

4) 좋은 사람 만나기를 바랄게요

 

이 4가지 내용이 포함됐다면 정중하고 명확하게 내 의사를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무리 정중하게 말해도 상대는 기분 나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소개팅을 이렇게 마무리했을 때 단 한번도 주선자가 나의 행동에 대해 뭐라고 한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잘되지 않아 함께 아쉬워하고 다음에 또 좋은 사람 나타나면 소개해주겠다고 했었습니다.

 

 

 

|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주선자에게 꼭 소개팅 결과를 알려줘야 합니다. 저도 주변에 소개팅 많이 해줬는데 결과를 안 알려주는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심지어 잘 되어서 둘이 연인이 됐는데도 몇 주 뒤에 "사실은...." 하면서 알려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주선자도 소개팅이 잘되든 안되든 결과를 알아야 더 이상 궁금해하지 않고 마음이 편해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소개팅 상대뿐만 아니라 주선자에게 마지막까지 매너 있게 행동하시면 앞으로도 소개팅은 계속 들어올 것입니다. 안 좋은 소문은 금방 퍼지듯이 매너 없게 행동하면 앞으로 소개팅이 줄어들 확률이 높습니다. 어렵거나 많은 노력이 들어가는게 아닙니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