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총 14가지!)

소개팅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 소개팅에서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소개팅할 때 반드시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들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첫 만남에 이런 대화 주제를 꺼낼 경우 안 좋은 분위기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주제들을 정리했습니다. 

 

1. 전 남자친구, 전 여자친구 관련된 얘기 또는 다른 소개팅에 대한 대화 주제는 피하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의외로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직 전 연인에 대한 미련이 조금 남아있거나 완전히 못 잊었다는 인식을 상대방에게 남길 수 있습니다. 이전 연애가 상대에게 아픔과 상처로 기억될 수도 있었으니 이전 연애에 대한 언급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팅 이후 몇 번 더 만나보고 이전 연애를 통해 바라는 점을 조심스럽게 말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예) 이전 연인과는 XXX 때문에 많이 싸우고 결과적으로 헤어진 이유 중 하나인데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2. 연봉, 재산 등에 대한 대화 주제는 피하세요!

본인의 연봉과 재산에 대해서 상대에게 알리고 싶다면 말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연봉과 재산도 능력이기 때문에 본인의 능력을 상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상대에게 물어보는 것은 부담과 불편함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소개팅 대화 주제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소개팅 상대가 연봉이나 재산을 듣고 예상과 다르게 편견이나 오해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정치 또는 종교에 대한 대화 주제는 피하세요!

정치와 종교에 대해서는 꼭 소개팅 아니어도 가장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의견 대립으로 인해 쉽게 갈등이 생길 수 있는 민감한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첫 만남에서 정치 관련 얘기는 무조건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지만 상대방의 종교를 물어보는 것까지는 무례한 질문이 아니며 꼭 확인할 필요가 있는 사항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상대방 외모나 체 관련 (부정적인) 대화 주제는 피하세요!

외모 관련된 것은 항상 조심스럽게 얘기를 해야 합니다. 특히 부정적인 것에 대해서는 무조건 얘기를 안 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상대방의 외모를 칭찬하는 멘트는 상대의 기분을 좋게 만들거나 분위기를 업 시킬 수 있습니다.

예) 키가 크셔서 멋있으신데 키가 어떻게 되세요?

 

| 소개팅에서 피해야 하는 행동들

아래와 같은 행동들은 소개팅 때 피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상대를 처음 만나는 날에는 최대한 많이 배려하고 굳이 불편한 상황을 만드는 행동들은 전부 피해야 합니다.

1. 소개팅 약속 시간보다 늦게 도착

-> 어쩔 수 없이 늦는 것은 어떻게 할 수 없지만 특히 의도적으로 늦게 도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늦게 도착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예의가 아니므로 약속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지나친 자기중심적인 얘기

-> 상대에게 나에 대해서 알려주는 자리이지만 반대로 상대를 알아가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대화량에 대한 밸런스는 최대한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가족, 친구, 직장 동료나 상사에 대한 욕

-> 가급적 부정적인 얘기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4. 다음 만남을 위한 약속 추진

-> 상대방도 나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호감을 표현하기 전까지는 다음 만남은 소개팅 끝난 후 문자나 카톡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술 권장 또는 강요

-> 가벼운 술 한잔은 오히려 긴장을 풀어줄 수 있어서 괜찮지만 원하지 않는 술을 강요하지 마세요!

 

7. 핸드폰 사용

-> 중요한 전화나 문자에 대해서 꼭 받아야 하면 상대에게 정중하게 양해를 구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8. 성적인 얘기 또는 농담

9. 불필요한 스킨십

10. 지나친 개인적인 질문

 

 

 


소개팅은 두 사람이 처음으로 만나 앞으로 더 좋은 관계로 발전시킬지를 판단하는 아주 중요한 자리입니다. 따라서 소개팅에서 피해야 하는 대화 주제들과 행동들을 최대한 자제하고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 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소개팅할 때 하기 좋은 대화 주제 관련 글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