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첩장 모임은 할인 받아 대접하세요! - (모임 여러번 하면 돈 금방 씁니다!)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청첩장을 지인들에게 나눠줘야 하는데 가장 고민되는게 청첩장 모임을 여러번하면 비용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동안 다른 사람들 결혼할 때 얻어 먹었고, 가까운 지인들에게 돈을 쓰는게 아깝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처음부터 제대로 기준을 잡지 못하면 예상 밖으로 돈을 많이 쓰게 되니 아래 팁들을 잘 참고하시면 최대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결혼 준비하면서 돈 많이 쓰잖아요!

 

 

 

| 제로페이, 이음카드, 지역화폐 등을 잘 활용하세요!

제로페이, 이음카드, 지역화폐를 지원하는 가맹점에서 청첩장 모임을 하면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10%라고 해봤자 얼마 안되는 것 같지만 여러번 모임을 하게되면 10%가 굉장히 커지게 느껴질 것입니다. 저도 청첩장 모임을 서울, 경기도, 인천에서 했습니다. 그래서 결혼하기 몇 개월 전부터 모임 예상 장소의 지역화폐를 구매했습니다.

 

| 지역화폐는 항상 구매할 수 있나요?

어떤 지역 화폐는 수시로 구매할 수 있지만 어떤 지역화폐는 특정 기간에만 판매하고 예산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구매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제로페이의 경우 보통 명절 전에만 판매를 많이 합니다. 저는 강남에서 모임을 많이해서 미리 70만원어치 구매를 했었습니다.

 

 

 

| 모든 가맹점에서 다 사용할 수 있나요?

모든 가맹점에서 다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지역화폐 가맹점만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제로페이앱을 설치해서 가맹점 찾기를 하시거나 아니면 네이버에서 가맹점이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지원한다고 표기되어 있지만 막상 결제할 때 지원 안된다고 하는 곳들이 많으니 사전에 한번 전화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그 외 주의사항

경기지역화폐나 이음카드는 카드를 신청해서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앱을 설치하고 카드를 신청하면 신청한 주소로 카드가 배달됩니다. 저는 일주일 내로 도착 주소로 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중복할인도 가능합니다! 통신사, 쿠폰 등으로 먼저 할인 받고 남은 금액을 제로페이 등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할인 중에서도 중복할인이 가능할 때 가장 크게 할인됩니다!

 

 

 


결혼을 준비하다보면 정말 많은 돈을 쓰게 되는데 그렇다고 청첩장 모임을 안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니까 청첩장을 나눠주면서 돈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이라도 할인 받아 주변 지인들에게 많은 축하 받으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