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의 특별한 청첩장 만들기 (포토청첩장, 봉투 문구 추가, 인사말 바꾸기)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이번 주제는 우리만의 특별한 청첩장 만들기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보통 청첩장 전문회사에서 청첩장 샘플을 골라 제작하게 됩니다. 아무리 수많은 샘플을 뒤져봐도 "우리만의 청첩장"이라는 느낌이 전혀 없을 정도로 지인으로부터 한번은 받아봤을 청첩장 샘플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청첩장을 디자인해서 제작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청첩장 전문 사이트에서 "우리만의 특별한 청첩장"을 제작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포토청첩장을 만들어 신랑&신부 사진 넣기

제 청첩장입니다. 이렇게 청첩장에 사진을 넣음으로써 바로 우리만의 청첩장을 만들었습니다.  저도 청첩장을 많이 받았지만 포토청첩장은 거의 못 받아봤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청첩장을 받은 지인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습니다! 다들 "고급스러운데?" "돈 조금 썼겠는데?"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포토청첩장 가격이 일반 청첩장보다 비싼가요? NO! 똑같습니다!

컬러 사진을 넣으면 가격이 더 비싼가요? NO! 동일합니다!

 

기본은 흑백인데 저희는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컬러를 넣는다고해서 비용이 올라가는 것은 아니므로 둘을 비교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보너스인데 이렇게 사진을 넣어서 포토청첩장을 만들어야 나중에 남은 청첩장 한 장을 액자 처리해서 집에 놓을 때 상당히 예쁜 인테리어가 됩니다.

 

 

 

| 디자인봉투 선택 후 추가 (유료)

그 다음은 디자인봉투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위 사진은 바른손 청첩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비용은 15,000원이 추가됩니다. 보통 청첩장 봉투를 조금 더 특별하게 하고 싶을 때 봉투 색상을 변경합니다. 근데 색상을 추가하는 것보다 이와 같이 이름을 추가하는 것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주의할 점은 우편으로 보내는 청첩장에 이름을 추가하면 주소를 적을 공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추천하진 않습니다.

 

| 인사말 변경하기

마지막은 인사말 바꾸기입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청첩장을 받은 90% 이상의 사람들은 인사말을 읽지 않아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평범한 것이 싫을 때는 인사말을 바꾸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제 청첩장에 넣었던 인사말입니다. 바른손에서 제공하는 샘플을 이용하긴 싫지만 마땅한 문구를 생각하기는 어려워서 두 샘플을 조합했습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한 3가지 방법으로 특별한 청첩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청첩장은 정말 좋은 선택이였던 것 같아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하트 누르는데 1초도 안 걸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