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점심 메뉴 추천 및 고르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해요!

회사 점심 식사 메뉴 고르기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구내식당이 없으면 항상 점심 식사 메뉴를 골라야 하고 이것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 상사가 식당 또는 메뉴 고르기를 막내에게 시킬 경우 이 스트레스는 더 증폭될 것입니다. 결국에는 상사가 먹고 싶은 것 먹으러 갈 건데 꼭 물어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점심 메뉴 고르는 게 이렇게까지 중요한건가? 라고 충분히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점심시간은 직장인에게 허락된 공식적인 자유 시간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업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내 상사가 맛있는 음식 먹는 것을 좋아한다면 적극적으로 맛집 추천을 해서 상사에게 잘 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점심 식사 메뉴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한식 또는 중식 말씀하세요

뭐를 추천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무조건 한식 말씀하세요. 가장 무난하며 여러 명이 함께 식사할 때 대부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한식도 종류가 많아 그중에서도 고르는 게 어렵다면 가장 무난한 백반 추천하면 됩니다.

 

한식 다음으로 상사들이 좋아하는 음식은 중식입니다. 중식은 밥, 면, 국물, 요리, 사이드가 다 있으므로 수많은 메뉴 중에서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 하나는 있을 것입니다. 

 

혹시라도 전날에 술을 마셨다면 해장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럴 때는 국물 메뉴를 추천하면 됩니다. 뼈해장국, 콩나물국밥, 대구 지리탕 등 해장에 좋은 음식을 추천하면 됩니다. 면이 들어간 라면, 짬뽕, 라멘도 좋습니다.

 

| 식당 리스트 작성하기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한번 작성하면 편합니다. 아래와 같이 엑셀을 사용해서 표로 작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식당명 분류 대표 메뉴 거리 주차
A 한식 백반 걸어서 5분 가능
B 한식 제육볶음, 불고기 차 타고 7분 가능
C 한식 김치찌개, 된장찌개 차 타고 10분 가능
D 중식 탕수육, 차돌짬뽕 걸어서 7분 가능
E 일식 초밥 차 타고 5분 불가능
F 양식 피자, 파스타 차 타고 10분 불가능
G 분식 떡볶이, 튀김 걸어서 6분 가능

리스트를 만들 때 분류별로 정리하면 보기 편합니다. 저는 대부분의 윗사람들이 선호하는 한식, 중식을 위에 적었습니다. 사진까지 추가하면 더 좋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회사에서 임원 비서들은 식당 리스트를 갖고 서로 공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임원 비서에게 받아서 저희 부서 사람들이 자주 찾아가는 음식점을 추가해서 보완했습니다. 

 

 

| 리스트를 어떻게 활용하나요?

우선 리스트가 완성되면 출력해서 갖고 계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상사가 "우리 점심 뭐 먹을까?" 라고 물어봤을 때 리스트 전달하면서 고르시라고 하면 기분 나빠하는 경우를 몇 번 봤습니다. 상사가 성의 없다고 느꼈던 것입니다. 오히려 아래와 같이 대답하면서 리스트를 보여주면 기특하다는 등 칭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장님 한식 좋아하시니까 제육볶음이랑 불고기 파는 B 음식점은 어때요? 아니면 오랜만에 중식 D 음식점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다른 음식이 드시고 싶으시면 제가 만든 리스트 보시고 고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 거리, 주차여부를 정리해봤습니다."

 

저는 항상 2-3개의 음식점을 추천하면서 리스트를 보여드립니다. 나의 상사가 내가 추천한 것 중에서 먹고 싶은 게 있다면 그것을 고를 것이며, 그렇지 않을 경우 리스트를 보고 본인이 고를 것입니다.

 

이렇게 리스트를 잘 활용하면 점심 메뉴 고르는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동시에 사회생활 잘한다는 칭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점심시간은 오전 업무로부터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시간입니다. 메뉴 고르는데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