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삼성 건조기 냄새 제거 어떻게 하나요? (LG 및 삼성 사용설명서 비교해서 확인!)

LG 삼성 건조기 냄새 제거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건조기를 사용했을 때 옷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냄새의 원인을 찾기 위해 건조기 냄새를 맡아보면 동일한 냄새가 날 것입니다. 그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LG 건조기를 사용하는데 삼성 건조기의 사용설명서까지 확인을 했고 사용설명서에 명기된 내용 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LG와 삼성 사용설명서 2개를 참고하는 이유는 서로 내용이 조금씩 다르고 없는 내용이 있어 2개를 종합하면 매우 좋은 해결책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 LG건조기에서 냄새가 나면 어떻게 하라고 하나요?

LG건조기 사용설명서에서 중요한 내용들만 아래와 같이 발췌했습니다.

 

출처 : LG 건조기 사용설명서
출처 : LG 건조기 사용설명서

위 내용을 분석해서 원인과 해결책을 구분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원인 및 해결책

1) 건조기가 새 제품일 경우

-> 건조기가 새 제품이면 일시적으로 나는 냄새이며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없어짐. 건조기 사용 후 항상 환기를 시킬 것

 

2) 세탁기에서도 동일한 냄새가 나는지 확인

-> 건조기를 돌린 후 옷에서 나는 냄새가 세탁기에서도 난다면 세탁기 통살균할 것

 

3) 세탁 또는 건조 후 옷을 바로 꺼낼 것

-> 옷이 장시간 비치될 경우 옷감에서 냄새가 날 수 있음

 

4) 필터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냄새가 날 수 있음

-> 건조기 사용 전후에 필터 청소를 할 것

 

5) 세탁기로 세탁 시, 세제를 제조사의 권장량만큼만 넣을 것

-> 그 이상 넣을 경우 세제가 전부 녹지 않아 냄새가 나는 원인이 될 수 있음

 

6) 건조기를 환기시킬 것

-> 환기시키면 냄새 예방에 도움이 됨

 

7) 위 방법을 다 했음에도 냄새가 난다면 섬유유연시트를 사용

-> ** 이것은 1~6번을 다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냄새가 난다면 사용할 것. 제 경험상 1~6번을 잘 지키면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 삼성 건조기에서 냄새가 나면 어떻게 하라고 하나요?

출처 : 삼성 건조기 사용설명서
출처 : 삼성 건조기 사용설명서

삼성 건조기 사용설명에서도 동일하게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LG와 동일한 부분은 제외했고 다른 부분은 노란색 음영으로 표기했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원인 및 해결책 (LG와 중복된 내용은 생략)

1) 건조기가 설치된 주변의 상태 확인

-> 건조기 주변에 강력한 냄새가 나는 것이 있으면 제거하거나 완벽하게 환기를 시킨 후 건조기를 돌릴 것

 

2) 배수호스 끝단이 배수구에서 최소 70mm 이상 떨어지게 설치

-> 배수구 냄새가 제품 속으로 유입될 수 있음.

 

| LG 건조기 통살균 및 콘덴서케어 하는 방법

 

출처 : LG 건조기 사용설명서
출처 : LG 건조기 사용설명서

 

 

 

| 삼성 건조기 열풍내부살균 하는 방법

출처 : 삼성 건조기 사용설명서


위 내용들을 잘 참고해서 따라 하면 건조기에서 냄새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에서 냄새난다고 섬유유연시트를 바로 사용하는 것보다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