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 보수 및 수리 - 교체하지 말고 보수테이프 사용하세요!

방충망 보수 및 수리

안녕하세요.

골든어드바이스입니다.


| 방충망 보수? 교체?

위 사진과 같이 방충망이 약 20cm 정도 찢어졌을 경우 방충망 보수 또는 교체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3 업체에 물어본 결과 교체 비용이 큰 창은 6만원, 작은 창은 4만원 달라고 했습니다.

 

왼쪽 사진은 거실 창이고 오른쪽 사진은 주방 측 베란다 창입니다. 주방 베란다에서 밖을 자주 보지 않기 때문에 보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거실은 주로 생활하는 공간이라서 방충망 보수 대신 교체를 고려했지만 베란다 창을 보수하기로 결정해서 거실도 보수해보고 보기 싫으면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 방충망 보수 어떻게 하나요?

마트나 온라인 마켓에서 위 사진과 같은 방충망 보수테이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3M 테이프를 구매했는데 사용하다보면 비도 맞을테고 바람도 견뎌야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구매했습니다. 보수테이프 폭은 찢어진 부위게 맞게 사면됩니다.

 

길이는 필요한 만큼에 약간의 여유를 더해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보수테이프를 구매한지 2년이 지났는데 다른 테이프와 마찬가지로 구매한지 오래되니 접착력이 조금은 떨어지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새로 붙이지 못할 정도는 절대 아닙니다. 아래서 추가로 설명드리겠지만 구매한지 2년이 지난 최근에 다시 새로 붙였습니다.

 

방충망 보수테이프를 붙인 사진입니다. 방충망도 그렇고 보수테이프도 촘촘한 구멍들이 있어서 잘 안 붙을까봐 걱정했지만 테이프 접착력이 강해서 그런지 완벽하게 잘 붙었습니다. 다만 붙인 티는 확실히 나니까 꼭 참고하세요!

 

 

| 2년이 지난 지금 어떤가요?

붙이고 2년이 지난 최근에 거실 창 쪽에는 먼지도 붙고 벌레 시체도 있어서 교체했습니다. 베란다 창 쪽은 깨끗해서 그대로 내버려두었습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지만 2년이 지난 테이프의 접착력은 조금 떨어졌지만 꽉 눌러주니 확실히 붙었습니다.

 

저희도 원래는 보수테이프가 보기 싫으면 방충망을 교체하려고 했었는데 살다 보니 신경 안 쓰여서 그대로 쓰고 있습니다. 심지어 저희 집 창 밖 뷰가 좋은 편인데도 아무리 뷰가 좋아도 매일 밖을 보는 게 아니다 보니 크게 신경 안 쓰게 됩니다. 나중에 찢어진 부위가 더 커지거나 다른 방충망도 찢어지면 한 번에 교체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집에서 벌레를 발견하게 되어 남은 보수테이프를 조금씩 잘라서 위 사진과 같이 창틀 배수구멍에도 붙였습니다.

 

| 두 종류 중에 어떤 것을 추천하나요?

저는 1번과 같이 돌돌 말린 일반 테이프와 같은 형태를 추천합니다. 2번과 같은 기성품은 내가 원하는 사이즈가 아닐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패할 확률도 있는데 1번은 실패해도 부담 없이 새로 끊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저와 같이 벌레 차단을 위해 배수구멍에도 붙일 예정이시면 1번을 추천드립니다.

 

2번이 더 깔끔해 보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방충망 보수테이프를 붙이는 순간 이미 깔끔한 것은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실용적인 1번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재미있게 읽으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댓글이나 하트(♥) 꼭 한번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